본문 바로가기

2018/1214

I have a dream Have you spent busy year in 2018 ? Enjoy the New Year festivity and see you in 2019. May the new year bring you health, happiness, and all other good things. 새해에는 신념의 빛이 밝고 흔드림 없으며, 어떠한 바람과 폭풍에도 멋진 2019년 새해가 되길 바랍니다. I have a dream 스웨덴 출신의 보컬 그룹인 아바는, 두 쌍의 부부 그룹으로써 1974년에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Waterloo>란 곡이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 세계적인 그룹으로 발전했다. 출처: ABBA 공식싸이트 I have a dream, a song to sing To help me cope with a.. 2018. 12. 31.
제야의종 제야의 종 크리스마스의 연후가 지나고 얼마 남지 않은 2018년, 제야 종소리는 멀리 울려 퍼질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올 한해 목표한 일들도, 하고 싶었던 일들도 아직 이루지 못하셨다면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며 2019년 새해의 소원을 빌어 보세요........ 1년이란 시간은 저에게도 또한 여러분들에게도 소중한 시간입니다. 누구나 피할수 없는 시간이 똑딱똑딱 다가 오고 있습니다.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며 한해를 돌이켜 보며 내년에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의지를 다시 한번 다져봅니다. 제(際,때제)는 섣달그믐을 의미하고 야(夜,밤야)는 밤을 뜻하는 말로 섣달그믐날 밤을 가리키는 말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보신각에서 "제야의 종" 타종을 치게 된 유래는 조선시대에는 통행금지의.. 2018. 12. 29.
추천 건배사 건배사 유래 건배의 유래를 보면 건배는 신(神)에게 바친 신주(神酒)로 건배하고 망자에 대하여 행하는 종교적 의례에서 행해 졌다고도 한다. 서양 사람들이 회음(會飮)을 할 때면 서로 상대방이 따라준 술잔에 가볍게 입술을 대고 한 모금씩 마시는 습성이 있었는데 이는 술에 독이 있을지 모른다는 불신에서 형성된 습성에서 기원이 되었다고도 한다. 술잔을 맞대어 소리를 내는 것은 서로의 마음이 통한다는 뜻이며 주객이 동시에 술을 따라 건배하는 것은 독주(毒酒)가 아님을 입증하기 위한 것이라는 의미가 있다고 한다. 어느 설이 정확한지 알 수는 없지만 ..... 건배사의 요령은 건강과 행운, 감사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비전과 희망을 함께 해 술자리를 즐겁게 하자는 내용으로 한다. 1. 그래도 : 그래. 내일은, 도약.. 2018. 12. 27.
생활속 먹걸이 딘다이펑 생활속 먹걸이 딘다이펑 영등포 딘다이평 중국식 음식을 먹으러 갔습니다.손님들은 너무 많아서 인지번호표를 작성 "51번째" 아이고 배고픔을 어떻게 참을까 걱정스러움배에서는 너무 고프다며신호를 계속 보내는데모르는척 안그런척 하면서 순번을 기다려 봅니다 순간의 시간을 그냥 보내기 아까워...핸드폰에 멋진 모습들을 찰칵 남겨 봅니다. 딤다이펑의 영업부장은 아니지만 .... 무엇을 먹을지 결정을 하려 합니다.향신료를 무척이나 싫어 하는 우리 와이프를 고려 하는 선택을 해야 합니다고수 인지 몰르지만 특유의 냄새를 싫어 하기에 ..... 그렇게 기다림도 잠시 테이블에 곱게 정렬된 수저셋트와 그릇기다리면서 선택한 메뉴를 주문 하였습니다. 첫번째로 우육면이 나왔습니다.국수와 고기를 조금씩 먹어 보는 와이프 전혀 못 먹을.. 2018. 12. 24.
생활속 먹걸이 추어탕 생활속 추어탕 장인어른이 식사를 사주신다고 맛있는 곳으로 안내를 하라고 하신다.요몇일 감기 몸살로 고생 하신 장인 어른을 생각을 하면서 ..........강추 드린곳은 부평 삼거리에 위치한 할머니 추어탕.보훈매장을 찿아가면 바로 옆에 위치 하여 찾기도 편한 곳추어탕집에 들어가 장인 어른을 생각하여 먼저 메뉴판을 시선을 돌려 봅니다.40년 전통이 먼저 눈에 뜨이네요.전통성을 가지고 오랜 기간을 하였다면 그만큼의 맛의 지혜는 충분히 가지고 있을거라 생각 듭니다. 잠시후 기본 반찬이 상차림 합니다 어리굴젓은 추어탕 하고 너무 어울리지 않는 반찬 아닌가 싶었는데먹다보면 너무나 어우러 지는 반찬이라고 할까오히러 빠지면 안되는 것 같아요.김치는 알맞게 익어 새콤하면서 달콤한듯 입안에서 감칠맛 난다고 표현 하고 싶어.. 2018. 12. 23.
생활속 행복 나의 마음 생활속 행복 나의 마음 겨울의 찬 공기가 옷깃을 스며들어 나의 품속으로 살포시 안깁니다. 차디찬 공기만이 나의 마음을 어루 만지려 합니다. 움크려진 나의 몸덩어리를 어루 만지려 합니다. 헤어 날려고 발버둥 치고 싶지만 생각은 먼번이고 하지만, 행동은 모든것을 맞이 하고 있습니다. 한 발자국 앞에 가면 혹시나 다른 세상이 보일까 또 한 발자국 띠어 봅니다. 앞에 바람도 품속에 담아야 하고, 옆바람도 품속에 담아야 하는데 뒤에서 부는 바람은 빨리 가라고 재촉을 하네요. 그러면서 은근히 나의 품속에 파고 들어 앉아 있네요. 더욷 세찬 바람을 맞이하러 달려 가야 하나 고민 스럽지만 큼지하게 나의 발걸음은 성큼성큼 걷고 있었네요. 어깨에 지워진 어두운 그림자를 벗어 버릴려고, 나의 옷깃을 다시 한번 움켜 지고 있.. 2018. 12. 20.
생활속 칭찬 칭찬은 상대방에게 용기와 신념과 새로운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을 출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사람은 누구에게나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다고 생각 합니다. 손바닥을 뒤집으면 손등 바닥과 등 양면성을 가지고 있는 나의 손처럼 우리 사회는 칭찬에 인색함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인간관계를 위한 중요한 비결이 될 것입니다. 1. 말을 많이 하는 사람은 ==> 사교성이 많은 사람 2. 황소 고집이라고 듣는 사람은 ==> 주관과 소신이 3. 앞장서 설치는 사람에 대하여 ==> 적극적인 사람 4. 느릿느릿 한 사람에 대하여 ==> 여유가 있는 사람 5. 아부하는 사람에 대하여 ==> 애교가 있는 사람 6. 신경질 적인 사람에 대하여 ==> 샤프한 사람 7. 무식한 사람에 대하여 ==> 터프한 사람이다... 2018. 12. 19.
생활속 삶 메아리 삶이란 ? 어제는 하루 종일 마음이 아픈 사연만 들려 왔습니다. 마음이 너무나 찡한 나머지 가슴이 뭉클한 하루 였습니다. 나의 사연은 아니었으나 그래도 나의 마음이 찢어지듯 아픈 사연도 있어고, 어깨를 어루 만져주고 싶은 사연도 있었고 한 없이 달래 주고 싶은 사연도 있었습니다 모두가 나의 이야기 인듯 나의 마음을 도려 내는 듯한 사연들만이 귓볼가를 통하여 소근소근 들어 왔어요. 오늘은 누가 나의 아픔을 달래 줄까 기대를 하였지만 ..... 썲물 빠져 나간듯 다시는 나에게 이야기 해주는이 없이 빠져나걌어요. 떨어지는 태양도 걱정을 해주어야 한는데 그자리에 다시 떠오를 그때를 기다리면서 속절 없이 저 멀리 보내요.. 저 멀리 보내는 바닷물도 넓은 바닷가에 고래님과 멸치님이 반기지 아니할까봐 썩이지 못할까 .. 2018. 12.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