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7

봄,미세먼지를 대비한 봄나물 2월4일 구정 하루 전날 봄이 시작 되는 절기 입춘 입니다. 새싹들이 오물 조물 깊은 잠을 깨어 기지개를 펴 아름다운 모습을 보일 시기 입니다. 2019/01/03 - [생활[Life]] - 24절기 봄에 먹으면 더 맛있고 좋은 봄나물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나물 같은 경우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주고 건강에 좋은 음식재료이니까요..... 특히 환절기가 지나고 떨어진 입맛을 회복시키는데 봄나물 만한게 없으니까요. 그리고 제철에 나는 음식들을 많이 먹으면 건강 하다고 어른들이 말씀들 해주시더라구요......^.^ 냉이는 춘공증을 예방하고 숙취해소를 돕는 봄나물로도 유명합니다. 냉이는 봄나물 채소 중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고 비타민 AㆍC,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옛날부터 국, 무.. 2019. 1. 23.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PM2.5 and PM10 with respect to the atmospheric pollutants?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PM2.5 and PM10 with respect to the atmospheric pollutants? 대기 오염 물질과 관련하여 PM2.5와 PM10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Particulate matter (PM) is a term used to describe the mixture of solid particles and liquid droplets in the air. It can be either human-made or naturally occurring. Some examples include dust, ash and sea-spray. Particulate matter (including soot) is emitted during t.. 2019. 1. 19.
미세먼지 마스크착용 방한대와 보건용 마스크는 외형상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방한대 마스크는 추위로부터 얼굴 부위를 보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것이며, 보건용 마스크는 먼지나 매연 등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방한대 마스크는 써도 미세먼지를 막는 효과 없습니다. 방한대 마스크 쓰면 심리적으로 편안해지는 ‘플라시보 효과’(Placebo effect) 때문에 괜찮아지는 거라고 느끼는 겁니다.”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서라면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식약처 허가를 받은 보건용 마스크는 외부포장에 ‘의약외품’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사용시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스크가 손상 됐거나 이물질 등에 의해 오염 됐다면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 마.. 2019. 1. 16.
봄철 건강관리 법 봄철 건강관리 법 환절기에 체력소모는 많아지는데 식사양이 부실해지면 면역 기능이 떨어질 수밖에 없으므로, 환절기에는 평상시보다 활동을 급격히 늘리지 말고 적절한 영양 섭취와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건강관리를 생각하면 잘 먹고 많이 움직이고 잘 자면 건강해진다는 단순한 원리를 잘 알고 있으면서도 먹는 양을 조절하지 못하거나 숙면을 하지 못하거나 움직이지 않아 실패를 하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으려면 먼저 면역세포들이 활발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우리 주변에 흔한 김치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적정량의 고기, 콩, 생선, 계란 등 단백질 식품을 매일 꾸준히 먹고, 비타민과 무기질 등도 적절히 섭취해야 합니다. 이러한 식품 대신 단당류, 지방, .. 2019. 1. 11.
일본 미세먼지 사이트 일본 미세먼지 사이트 T e n k I . j p (PM 2.5 초미세먼지 정보) '일본 기상청 미세먼지 사이트'로 알려져 있기도 한 이 사이트는 사실 '일본 기상협회' 미세먼지 사이트라고 한다. Tenki 사이트의 장점중 하나는 미세먼지 상황을 지도 위에 표기해주고, 앞으로 48시간 동안 미세먼지 흐름이 어떻게 이동 할 것 인지 예측하여 동영상으로 보여준다는 점이다. 때문에 대략 상황을 간단히 예측해보기 좋다. 하지만 이 사이트는 PM2.5 만 보여준다는 한계가 있다. PM2.5는 입자의 크기가 2.5 마이크로미터 이하인 것으로,'초미세먼지'라고 부르고 있다. 따라서 이 사이트는 초미세먼지 현황만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 PM10: 입자 크기가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인 미세먼지. * PM.. 2019. 1. 8.
부평 골목길 맛집 부평 골목길 맛집 오점오 닭갈비 이른 저녘시간 부평시장지하철역 근처에서 갑자기 저녘을 먹자고 와이프가 말을 한다. 저녘은 무엇을 먹을까?. 근처에 무엇이 새로운 맛으로 까다로운 와이프의 입맛을 달랠수 있을까? 잠시간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근처에서 모임을 가졌을때 지하철역에서 중앙병원쪽으로 내려 가다보면 첫번째 골목길쪽으로 약50m쯤 들어가면 첫사거리 우측 코너에 보이는 5.5닭갈비 외형상으로는 과연 여기서 먹어도 될까? 의심 스럽지만 .......^.^ 모임을 가졌을때 맛도 있었고 많은 손님들이 테이블을 가득 채웠고 가게 밖에서 기달린것이 생각이 나...서 와이프를 예전에 모임을 한번 하였을때 맛도 있었고 손님들이 밖에서 기달리던 이야기를 해주면서 오늘도 아무리 이른 시간이라도 많은 사람들이 기.. 2019. 1. 6.
24절기 2019년도 24 절기 알아봐야겠죠.. 봄 절기부터 알아봐야겠죠? 입춘은 2월 4일 월요일로 봄이 시작되는 절기예요. 입춘대길 立春大吉 : 입춘을 맞이해서 길운(吉運)을 기원하며 대문이나 문지방 등에 써 붙이는 글. 우수는 2월 19일 화요일로 눈이나 얼음이 녹아서 물이나 비로 변하는 시기예요. 경칩은 3월 6일 수요일로 이때는 초목에 싹이 돋고 개구리가 겨울잠에서 깨는 시기예요. 춘분은 3월 21일 목요일로 이때는 낮과 밤의 길이가 같은 날인데 낮이 길어지는 시기예요. 청명은 4월 5일 금요일로 이때는 봄 농사를 준비하는 때예요. 곡우는 4월 20일 토요일로 봄비가 잘 내리고 곡식이 윤택해지는 시기예요. 여름절기로 넘어갈께요............. 여름절기를 알아봐야겠죠? 입하는 5월 6일 월요일로 여.. 2019. 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