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8

아토피란 아 토 피 란 ? 아토피(Atopy)‘란 그리스어로 “비정상적인 반응”, “기묘한”, “뜻을 알 수 없다.”라는 의미이다. 다양하고 복잡하게 뒤엉켜 발병하고 완화와 재발을 반복한다. 원인이 복잡하고 다양하다는 것은 그만큼 치료가 어렵다는 것이다. 아토피는 개인의 피부, 호흡기 점막, 안점막 등에 나타나는 알레르기 증상을 말하며 이러한 아토피는 유전되어 가족적으로 나타난다. 알레르기 질환으로 알레르기 피부염, 알레르기성비염, 천식, 알레르기성 결막염, 아토피성 두드러기 등이 있다. 이들 질환은 단독 또는 여러 질환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다. 아토피 피부염은 아토피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에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피부질환이다. 흔히, 태열이라고 불리는 만성피부질환으로서 피부건조증 및 가려움증이 주 증상이다. 아토.. 2019. 3. 27.
환절기 면역력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 하루의 온도 차이가 너무 크네요. 환절기에는 면역력 약화로 건강관리가 더욱 힘들어지는데요....... 놀라운 사실 하나! 매일 1,000여개 이상의 암 세포가 내 몸 안에서 만들어지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모두 암에 걸리는 것은 아닌데, 그것은 왜 그럴까요? 원자력병원 백남선 박사에 의하면, "그 열쇠는 바로 우리 몸의 면역력", 이라고 말 합니다. 그럼 면역력이란 무엇인가.....?? 면역력을 사전으로 찾아보면..... 면역이란 신체를 외부의 물질로부터 보호하는 행위를 말한다. 또는 신체 외부에서 들어온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물질이나 외부로부터 세균, 바이러스 등에 의한 인체 내 방어시스템을 뜻 합니다.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 물 .. 2019. 3. 22.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요즘 생활 속에서 쉽게 중금속에 노출 되어 있는데요. 중금속은 호흡기뿐 아니라 음식과 피부로도 자연스럽게 체내에 들어와 축적되기 때문에 해독식품 섭취로 중금속 배출과 분해를 시켜주어야 합니다.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려 외출을 하지 않을 수도 없고 정말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녀도 불안한 마음이 이만저만이 아니 실거에요. 미세먼지에 있는 중금속은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줄수 있으니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을 통해서 미세먼지 노폐물을 배출 시켜보는 방법을 이용 해 봅시다. 미세먼지는 10마이크로 미터 초미세먼지는 2.5마이크로 미터 이하의 아주 작은 먼지 입자입니다. 호흡기질환, 안구질환, 뇌질환 등 몸 전체의 질환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2019/03/13 - [환경] - 공기.. 2019. 3. 16.
화이트, 발렌타인 유래 화이트, 발렌타인 유래 3월 14일 화이트데이는 남성이 사랑하는 여성에게 사탕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다. 최근에는 동료나 가족 등 고마운 이에게 마음을 전하는 날로 확대되고 있다. 발렌타인데이가 여자가 남자에게 초코렛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라면 3월14 일인 화이트 데이는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다. 남자가 여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게 특별한 건 아니지만 우리 나라에서는 사랑을 고백한 여자의 마음을 남자가 받아들일 것인지를 결정하는 의미로 해석된다. 물론 연인인 사이에는 발렌타인때 받은 선물에 답례하는 날이다. 3월 14일. 이 날은 한국에서는 남성이 좋아하는 여성에게 사탕을 주며 구애를 하는 날로 알려져 있으며, 원조인 일본에서는 사탕이 아니라 흰색을 더 중요하게 여겨 화이트.. 2019. 3. 14.
공기정화 식물 공기정화식물 미세 먼지가 '나쁨'인 날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실내에서 창문을 닫고 있어야만 합니다. 환기도 어려워 밀폐된 공간에 있어야 합니다. 이 때 테이블야자, 피토니아 등의 식물을 재배하면 실내에 있는 미세 먼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식물은 '천연 공기청정기'로, 미세 먼지를 줄이는 데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산소·음이온·향기를 배출해 좋은 공기를 만들고 습도 조절도 하며, 심신 안정 등의 효과도 있습니다. 잎을 통해 미세 먼지 흡수, 뿌리서 제거 미세 먼지는 식물을 통해 세 가지 방식으로 줄어듭니다. 첫째, 잎 표면의 끈적끈적한 왁스층이나 잎 뒷면 털에 달라붙는 경우 입니다. 둘째, 잎 뒷면의 기공(공기구멍) 속으로 흡수됩니다. 식물의 공기구멍 크기는 20㎛(마이크로미터) 정도이기 때문에 10㎛의 .. 2019. 3. 13.
공해차량 운행제한 자동차 배출가스 5등급 운행제한 배출가스 5등급차량 운행 제한 안내문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2월15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조치가 발령 되면 수도권 (서울, 경기, 인천) 에서는 운행이 제한 운행제한 시기는 서울시는 2월15일부터, 부천시 등 경기도는 6월1일부터 시행된다. 서울에서만 시행되던 노후 경유차 단속도 하반기부터는 전국으로 확대. 단속 전에 저감장치 부착 또는 조기폐차 하셔서 과태료 나오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 환경부 5등급 2007년 미만 DPT 미장착차량 검사 불합격차 아예 서울 경기 인천 출입금지 단 검사합격 차량은 미세먼지 발령 날만 서울 경기 인천 출입금지 매일 운행을 할려면 저감장치 필수장착 5등급 차량은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 2019. 3. 12.
다낭 썬월드 골든브릿지 다낭 썬월드 바나힐 베트남에서 3일차 아침 일찍 바나힐로 출발하기로 한다. 바나힐에서 일직 내려와 숙소로 돌아오는 것이 케이블카를 줄서지 않고 탈수 있고 아까운 시간을 소비하지 않으면서 편히 숙소로 돌아 갈수 있다고 한다. 다낭 시내에서 출발 한다면 차로 4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다. 그랩택시를 이용하여 바나힐을 간다면 기사 아저씨가 많은 소재로 말을 걸어 올 것이다. 이야기 소통은 구글번역을 통하여 이야기를 하였지만 소통은 잘 이루어지는 것 같지는 않았다. 기사 아저씨는 바나힐을 가는 중간에 정체모를 상점 앞에 차를 세워 입장권 호객행위를 한다. 어느 상점 앞에서 호객행위를 하기 위해 이런 행동을 하였구나 알수가 있었다. 가게 주인과는 모르는 척 하면서도 가게 입구에 차를 세우는 기사 아저씨 입장권.. 2019. 3. 2.
다낭 미케비치 다낭 다낭시내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해변으로 푸른 하늘과 바다, 에메랄드빛 바다, 다낭에서 호이안을 잇는 약 20km길이에 이르는 부드럽고 고운 모래밭, 새하얀 모레사장으로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 전혀 없는 자연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미케비치 흐린 날에 방문한다면 화창한 해변을 구경하긴 어렵지만,그만큼 높고 멋진 파도를 구경할 수 있다. 미국 포브스지에서 선정한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이며 해변가를 따라 고급레스토랑과 호텔들이 줄지어 있다. 미케비치 근처엔 마사지숍이나 바빌론 스테이크, 버거브로스 그리고 로컬 맛집인 미쓰니쌀국수집 등등이 있다. 익스트림 스포츠를 좋아한다면 근처 리조트에서 카약이나 패들 보드를 대여하는 것도 미케비치를 즐기는 방법 중 하나이다. 수영 .. 2019. 3.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