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4

다낭 콩카페 다낭 콩카페 한 시장에서 한강쪽으로 걸어 도보로 2분~5분정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다낭 콩카페. 길가 주차한 오토바이 사이를 가다보면 K마트를 지나 다낭 여행 시 필수로 찾아야 하는 곳 중 한 군데 콩카페. 콩카페는 원래 하노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카페라고 하네요. 이름이 왜 꽁카페일까? ‘콩’ 혹은 ‘꽁’은 비앳꽁, 베트남 공산당을 의미 합니다. 사회주의 모티브를 현대적으로 꾸민 카페라고 합니다. 경제 원조를 받던 베트남 북부의 분위기를 모티브로 한 것입니다. 콩카페의 가구 뿐만 아니라 배경 음악을 포함한 아주 사소한 부분들까지 세심하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계획되어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호이안에도 콩카페가 있는데, 음료 맛은 모두 같지만 내부 인테리어가 조금 달라 호이안 여행을 계획한.. 2019. 2. 27.
다낭 대성당 다낭 대성당. (đại thánh đường, nhà thờ lớn) 성당 뒤에 보이는 높은 빌딩, 특성상 성당 고유의 사진은 아니듯 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진 찍으러 오기 때문에 사진 찍기도 힘들고, 특별한 건 없지만 왔으니 들러보는 게 좋을 듯 하여 방문. 그러나 이 성당은 다낭 시내의 관광지중 한곳입니다. 빠지지 않고 꼭 들려 인증샷을 남기는 곳입니다. 다낭 대성당은 프랑스 식민 지배 당시 다낭에 지어진 가톨릭 성당입니다. 1847년 프랑스 선교사 두분이 가톨릭 포교의 자유를 얻어 내기 위해 베트남에 보내졌으나 베트남 조정의 박해를 받자 그들을 응징하고 조정에 프랑스군 주둔을 강요하고자 전쟁을 개시하게 됩니다. 식민지 시절, 1923년 2월 프랑스인 사제 발레(Vallet)가 설계하고 건축하여 192.. 2019. 2. 26.
베트남 동지갑 우리가족은 갑작스럽게 해외여행을 가자고 하여 바쁘게 모든 준비를 하게 되었어요. 목적지는 한국인들이 많이 간다는 베트남 다낭 베트남 다낭 자유여행으로 결정 인터넷으로 열심히 발품을 팔아 우선 해야 할것을 정하였어요 첫 번째로 정한것은. 베트남 화폐는 단위가 너무 커서 계산할 때 착오가 많이 생긴다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이 지갑은 없어도 베트남으로 가셔도 무방 합니다 하지만 저는 조금 더 편하게 돈 관리하기 위하여 동지갑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 돈 보다 돈 단위가 크기 때문에 처음에는 아주 많이 헷갈립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동 지갑을 베트남에서 정말 많이 유용하게 썼어요. 일단 알파 문구점으로 가세요... 문구점에 가시면 미니포켓파일 약4500원 정도에 구입하시고 베트남 동 프린트를 뽑아 주시면 .. 2019. 2. 13.
인천공항 장기주차요금 및 주차장 위치 정보 총정리 인천공항 장기주차요금 및 주차장 위치 정보 총정리 제야의 종소리를 들은지 바로 엊그제인 것 같은데 금방이라도 봄이 훌쩍 찾아 올 것 같고 올해도 금방 지나 갈 것만 같은 기분이 듭니다. 설, 연휴를 이용하여 저희 가족은 베트남 Danang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우리가족이 처음으로 함께 떠나는 해외여행이라 설레이기도 했고 처음으로 가는 자유여행 이였기에 알아볼 것도 많았고 여행기간 준비할 것도 많아 정신이 없었습니다 그중에 제일 먼저 신경 쓰이는 것은 공항까지 이용할 교통편이 문제이였습니다. 저희 가족은 7시45분출발 10시55분Danang도착 해양 할 비행기를 탑승하여야 했기에 공항까지 3시간 전 4시30분까지 공항에 도착해야 했습니다. 저희 집은 인천이라 새벽3시30분쯤 나가야 했습니다... 2019. 2. 9.